닫기

중앙직업전문학교

교수진 소개 중앙직업전문학교의 교수진을 소개합니다.

3D애니메이션전문가

3D애니메이션전문가

3D 프린팅과 모델링제작

3DS Max는 게임 개발자나 그래픽 디자이너, 아티스트, 건축전문가, 토목, 엔지니어, 시각화 전문가, 애니메이터 등에게 좀 더 빠르고 창의적인 작업환경을 제공하고 파이프라인 효율성을 향상시켜 원하는 프로젝트를 원하는 시간 내에 시각화할 수 있다. 또한 mental ray 네트워크를 포함해 통합형 3DS Max 스캔 라인과 mental ray®, 새롭게 통합된 mental images®의 iray 렌더링 기술을 사용하여 사실적인 이미지를 매우 쉽게 만들 수 있다.

입학상담하기

교육안내

교육안내
모델링

- Standard Primitive의 도형 종류 살펴보기
- 기본 도형을 이용한 캐릭터 모델링 제작하기
- 기본 도형을 응응한 눈사람 캐릭터 모델링 제작
- Material Editor의 기본 재질 설정하기
- 조명 설정한 후 렌더링하기

셋팅

- 기본 Shape의 종류 살펴보기
- Editable Spline 기초 메뉴 및 옵션 살펴보기Ⅰ
- Extrude / Shell 명령
- 백조 모델링 하기

텍스처

- 기본 재질 설정방법
- 플라스틱, 금속, 나무, 유리
- Background 설정 방법
- 기본 Mapping 방법
- Bump Map

카메라워킹

- 카메라의 종류와 기능
- 카메라의 설치 방법
- 카메라와 조명의 설정방법
- 카메라의 옵션 살펴보기

애니메이팅

- 기초애니메이션 원리와 기본 동작 Key 제어
- Auto Key와 Set Key 제어하기
- 달리는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 시간차 애니메이션
- Trajectory를 이용한 시간차 파악
- 애니메이션 Key 편집방법
- 로고, 카메라, 비행기 애니메이션 활용

라이팅

- 조명의 종류와 기능
- 빛과 그림자의 이해
- 주광, 보조광, 역광을 이용한 3점 라이팅의 이해
- 스캔라인 렌더러 설정방법

렌더링

- 스튜디오 렌더링 기법
- Arch & Design 재질 살펴보기
- Autodesk Material 재질 살펴보기
- 재질 라이브러리 만들기
- Biped를 활용하여 맨손과 맨발을 활용하여 공격 동작 만들기
- 무기를 활용한 공격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 Motion Flow와 Mixer Mode를 활용한 모션 데이터 설정하기

졸업 후 진로

제품디자인, 조경디자인, 윈도우 디스플레이, 무대설치 디자인, 조각 디자인, 조경디자인, 캐릭터 디자이너, 게임, 모바일, 영상편집, 만화애니메이터, 3D 디자인 학원 강사, 컴퓨터 그래픽, 방송그래픽, 모션 그래픽, 웹애니메이터, VFX디자이너, 컨셉디자이너, 3D 애니메이터, 3D 프린팅, 애니메이션 기획, 건축 및 인테리어, 홍보실, 3D 시뮬레이션

관련자격증

탑메뉴